본문 바로가기
Node.js/Node.js | Express.js

POST 요청

by CodeMia 2021. 9. 28.

방금 만든 계산기 웹사이트에서

숫자를 입력하고 calculator 버튼을 누르면 어떻게 될까?

 

 

 

크롬 디벨로퍼툴을 열어서 network로 들어가면 

index.html 의 status가 404(Not Found)가 나온다. 

(내 크롬 디벨로퍼툴은 강의 때랑 지금이랑 크롬이 달라졌는지 status를 찾을 수 없었다..)

 

 

html

 

html의 form태그를 보면

method가 post라서 아래에 입력된 내용을 어딘가로 보낼려고 만들었다는 의미이다.

 

그 어딘가는 action에 적힌 곳으로 가게된다. 

위의 코드는 서버가 아닌 index.html로 가게 해놓았다. 

또는 메인 페이지라서 이렇게 쓸 수 있다.

 

여기서 action을 지워도 괜찮다. 현재 페이지로 가도록 기본 설정되어있다. 

 

하지만 404 에러가 나는 이유는 서버에서 post 요청이 들어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한다는 내용이 입력이 되지 않아서 이다. 

 

app.post()  post 요청이 들어왔을 때

"/"  결과를 home route에 보여주고 

익명함수  Thanks for posting that을 메세지를 띄워라 

 

결과보기 

 

calculate을 눌렀더니 메인 화면이 아래 메세지로 바뀌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