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깃허브 a personal access token 에러 해결하기 | remote: Support for password authentication was removed on August 13, 2021. Please use a personal access token instead.

by CodeMia 2021. 10. 22.

내 컴퓨터 커밋된 파일을 깃허브에 올릴 때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2021년 8월 13일 이후 personal access token 이 필요하다는 내용이다. 

remote: Support for password authentication was removed on August 13, 2021. Please use a personal access token instead. 

 

 

[ 1 ] 

사용자 정보 아이콘을 누른다.

맨 오른쪽에 있는 동그란 버튼 아이콘을 눌러 아래에 있는 setting을 누른다. 

 

 

[ 2 ] 

Developer settings를 누른다. 

 

 

[ 3 ] 

Personal access tokens 를 누르고 

Generate new token을 누른다. 

 

 

 

[ 4 ] 

Note에 토큰 이름을 입력하고 (ex: My New Token)

유효 날짜를 설정한다. (ex: 90 days)

어디에 적용하고 싶은 지 체크하고 

 

 

 

맨 아래에 있는 Generate Token 버튼을 누른다. 

 

 

 

터미널 커밋 푸쉬할 때,  아이디와 비밀 번호 요구하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토큰 번호를 붙여넣기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