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적은 노력의 또 다른 이름/요즘 뭐하니? & 캐나다 대학 일지

[캐나다 대학 일지] 2. 학교 정하기- 어디로 가야 하나

by CodeMia 2022. 12. 30.

2. 학교 정하기- 어디로 가야 하나

2022년 8월 7일 글

 

 

 

지금 내 상황에서 어느 학교로 가야할까? 

내가 원하는 조건은

 

 

 

 

1. 에드먼튼에서 

2. 저녁 오프라인 수업 또는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곳

3. 풀스택을 가르치는 곳

4. 리액트 수업이 있는 곳 

 

 

 

 

풀스택 또는 웹개발등으로 검색해서

코스들을 알아보았다. 

 

 

 

 

온라인을 제공하는

여러 프라이빗 컬리지들이 나왔다. 

 

 

 

 

개발 언어가 계속 진화하기에

그에 맞춰 커리큘럼을 빨리 바꿔줘야하지만,

가르치는 내용이 조금 올드하거나 빈약해 보였다. 

 

 

 

 

웹개발이라면서

워드, 엑셀 등을 넣어

커리큘럼을 짠 학교도 있었다. 

 

 

 

 

학교를 알아보면서

기왕 학교 가는거 단기 코스 말고

소프트웨어 전공으로

좀 더 깊이 공부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 학교를 알아보고 학교 3곳을 추렸다. 

1. ABM college

(보기)

캘거리에 있는 학교지만

100% 온라인 수업을 제공해 주는 학교이다. 

52주 수업 4주 practicum 코스로

저녁 5:30~9:30까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크리스마스때만 잠깐 쉬고 당연히 방학은 없다. 

학비: 27,700 불

 

 

 

하지만 깨림직한 부분이 있었는데 

 

 

 

첫 번째로 상담원이 너무 학생 유치에 적극적이고

쉽게 입학을 시켜줘서 조금 반감이 들었다.

 

 

 

두 번째는 이 과가 신설 된 지 얼마되지 않아

취업률이 얼마인지 등의 정보가 없었다. 

 

 

 

세 번째는 학비가 너무 비싸다. 

 

 

 

네 번째는 커리큘럼을 17개의 과정으로 나눴는데

7번에 보면 Java, Javascript, Jquery를 같이 묶어 놓았다.

 

Java 랑 javascript가 왜 같이 있지?

좀 의아했다. 

 

 

아래 파이썬만 80시간인데

Java, Javascript, Jquery를 같이 80시간이라고? 

Java만 다뤄도 시간이 꽤 걸릴텐데..?

뭔가 신뢰가 가지 않았다...

커리큘럼 첫 장

 

 

 

 

 

2. University of Alberta Continuing Full-Stack Web development Diploma

(보기)

알버타대학 익스텐션에서 제공하는 풀스택 과정 

학비: 약 14,000불 정도 

기간: 2~3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

이렇게 2~3년 공부할 거면

그냥 NAIT 가는 것이 낫겠다 싶다. 

과목 별 가격

 

 

 

 

3. NAIT Computer Software Development 

(보기)

에드먼튼에서 취업 하려면

NAIT를 나오는 것이

유리할 거란 생각이 들었다. 

 

 

학비는 대략 16,000불 정도 

온라인 수업이 없어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각 수업을 클릭하고 들어가니

저녁 시간에 학교에서 수업하거나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수업도 여럿있었다. 

 

 

 

커리큘럼을 봤을 때도

여러 학교 중에 가장 괜찮았다.

 

 

 

2년 차에는 프론트엔드와 앱 개발도 배울 수가 있다. 

 

 

온라인 수업은

이 번 9월~12월까지 가을학기만 제공을 한다. 

 

 

내가 학교를 들어갈 땐

온라인 수업이 없을 것같다 ㅠ

그럼 저녁 시간에 운전해서

학교까지 가서 수업을 들어야 할 것 같다. 

 

 

 

 

 

결정하기 

더 많은 학교를 알아 보았지만 

이 3학교만 추려서 적어보았다.

이제 결정 할 시간이다. 

 

 

그래 NAIT 로 가자! 고! 고! 

 

 

댓글